방랑로그

[eclipse] 자바포럼 autoftp 본문

IT개발/TOOLS

[eclipse] 자바포럼 autoftp

야키다 2017. 12. 15. 16:09

[eclipse] 자바포럼 autoftp 



아래는 원격접속으로 코딩작업이 가능하게 하는 플러그인이다.

울트라에디트나,에디트 플러스의 원격 접속 기능처럼

원격으로 접속해서 하드코딩이나 단순한 프로그램 수정을 할때 편리하다.


===========================================================

1.기능 : 이클립스를 사용하여 웹개발시 클래스파일, jsp파일, 기타파일의 변경사항을 체크하여 자동으로 서버에 업로드하며

            특정폴더나 파일을 선택후 수동으로 업로드도 가능한 플러그인입니다.

-AutoFTP인증을 받으시면 무료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기간제한없이 계속 사용할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2.특징 : 이클립스에서 파일을 편집후 저장을 하면 자동으로 서버에 업로드됩니다.

-이클립스 프로젝트 단위로 설정및 업로드하실수 있습니다.

-이클립스 프로젝트내 특정폴더(로컬웹루트)에 있는 파일이 자동 업로드됩니다. 수동으로 업로드도 가능합니다.

-단, 자바파일은 컴파일된후 클래스파일이 만들어질때 로컬웹루트 폴더로 옮겨지도록 환경설정을 해야합니다.

-설정방법 : 해당프로젝트->특성->Java 빌드경로->기본출력폴더를 로컬웹루트내의 클래스파일경로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예: JavaForum/web-src 에서 web-src를 로컬웹루트로 설정하면 web-src내에 있는 파일의 변경사항에 따라 업로드됩니다)


3.인증받기 : 먼저 회원에 가입하세요.

-autoftp시작시 자바포럼에 접속하여 아이디와 암호의 확인과정을 거칩니다.

-확인과정이 끝나면 자바포럼과의 접속은 곧바로 종료가 됩니다.


4.설치하기 : Auto시리즈 자료실 에서 파일을 다운받은후 이클립스 플러그인 폴더에 압축을 푸세요.

5.설정하기 : 플러그인 설치후 이클립스를 재실행합니다. 패키지탐색기에서 프로젝트를 선택후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릅니다.

                   팝업메뉴에서 특성을 선택합니다. 왼쪽에서 autoftp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화면이 나옵니다.



  가.자바포럼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세요.

  나.업로드할 ftp 주소와 아이디,암호,포트를 입력하세요.

  다.해당프로젝트내의 로컬웹루트경로를 입력하세요. (단, 프로젝트가 로컬웹루트가 될경우 공백으로 두세요.)

  라.서버에 업로드될 웹루트경로를 입력하세요. (ftp서버에 따라 상대경로 혹은 절대경로를 적어줘야 합니다)

  예)상대경로 : home5/kimsw/www -> www , 절대경로 : home5/kimsw/www -> home5/kimsw/www

  마.자동으로 업로드되지 않을 파일을 체크하세요. 체크를 하면 해당확장자의 파일은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바.확인을 누릅니다.

  사.창->환경설정->workbench->레이블데코레이션->autoftp 꾸미기를 체크하세요.



6.시작하기 : 프로젝트를 선택후 마우스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팝업메뉴에서 autoftp 시작을 누릅니다.



7.종료하기 : 프로젝트를 선택후 마우스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팝업메뉴에서 autoftp 종료를 누릅니다.

8.업로드하기 : 파일저장시 자동업로드되고 autoftp콘솔에 메시지가 나옵니다. (단, 자바파일은 자원저장시 자동빌드수행 옵션을 체크하세요).

'IT개발 > TOOLS' 카테고리의 다른 글

[eclipse] SWT  (0) 2017.12.15
[eclipse] Aptana Plug In  (0) 2017.12.15
[eclipse] php 플러그인  (0) 2017.12.15
[eclipse] 인코딩 문제  (0) 2017.12.15
[eclipse] j2ee 기반 플러그인  (0) 2017.12.1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