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랑로그

[블로그] 0. 검색엔진과 분석도구 본문

일상/블로그 팁

[블로그] 0. 검색엔진과 분석도구

야키다 2017. 12. 16. 15:15

[블로그] 0. 검색엔진과 분석도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블로거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검색엔진 등록과 분석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세부적인 네이버, 구글, 다음, 줌, 빙 검색엔진 등록과 네이버,구글 분석도구 등록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엔진 등록 및 분석도구에 바로 등록하실려면 아래 "바로가기" 링크로 넘어가주세요.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내용을 제외하고 간략히 말씀드리면 일반적인 포털의 검색서비스(검색엔진)는 


1. 수집 (웹문서 등 컨텐츠 수집) 

2. 색인 

3. 검색 


크게 세가지로 구성됩니다. 각 포탈에서 제공되는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내 사이트나 블로그를 검색엔진에게 알려주고 컨텐츠를 수집(크롤링)하여 색인하고 누군가 검색을 시도했을때 노출 및 유입되게 할수 있습니다. 


 제한적이지만 블로그 서비스 중 티스토리가 타 서비스(네이버블로그,구글블로그스팟 등)에 비해 검색엔진 등록과 분석도구 활용이 쉽고 용이합니다. 더불어 잘 정의(작성)되고 최적화된 문서(웹페이지,컨텐츠 등) 일수록 상위 노출이 잘되고 많은 유입을 유도 할수 있으니 각 검색엔진이 요구하는 최적화 가이드를 필히 숙지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더불어 내 사이트 및 블로그에 유입되는 사용자의 패턴과 유입 로그를 분석하여 더 퍼포먼스를 높이도록 도와주는 분석서비스 등록도 함께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각 검색엔진에 내 사이트 및 블로그를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